페인트社 "신기술, 또 신기술" > 사업모델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업모델소개

페인트社 "신기술, 또 신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11-05 11:50

본문

페인트업계가 신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건설경기 침체 장기화에 대비하기 위해 매출 다변화를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페인트업계에 따르면 삼화페인트는 최근 해양 플랜트용 제품 개발을 마쳤다. 이 제품은 노르웨이 해양산업규격 인증도 받았다. 노르웨이 해양산업규격은 해상 구조물이 장기 내구성을 갖췄는지 판단하는 대표적인 국제 기준이다. 해양플랜트 구조물은 해수면 윗부분인 대기부, 파도 등 해수면에 직접 영향을 받는 비말대, 해수면 아래 수중부로 나뉜다. 삼화페인트는 대기부 4, 비말대 1, 수중부 2개 등 7개 시스템에 대해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받은 제품 중 에폭시 도료인 슈퍼폭시는 내약품성 내수성 접착성이 좋다. 아크릴 폴리우레탄 도료인 슈퍼탄은 단단한 도막을 형성해 내후성 내식성 광택보존성이 우수하다. 슈퍼징크는 무기질 아연말 도료로 장기 부식 방지를 위해 고순도 아연말을 사용했다.

KCC
는 화재에 강하면서 건조 속도가 빠른 유기 수성 내화도료 ‘화이어마스크 AQ 시리즈’를 선보이며 차별화에 나섰다. 화이어마스크는 기존 유성 내화도료 대비 약 네 배 빠른 건조 속도를 보여 하루 2회까지 작업이 가능하다. 공사 기간 단축은 물론 도장 후 이송·설치 시 도막 결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는 시공 작업성과 기능성을 앞세운 건축용 실내외 페인트 10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굿바이 누수 플러스’ ‘원데이 타일 방수’ 등 10종이다. 편의성 및 안전성을 고려한 게 특징이다.

페인트업계가 잇달아 특화 도료 개발에 나선 이유는 주요 수요처인 건설업체의 경기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다. 건설기업경기실사지수(CBSI)는 지난해 11 123개월 만에 최저치(52.5)를 기록하는 등 부진한 모습이다. 업계 관계자는 “도료 기술 개발을 넘어 실리콘 사업 추가, 전자재료, 2차전지 소재 등 신사업으로 수익원을 넓히는 움직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한국경제,, 2023. 3. 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호 : (사)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ㅣ 사업자등록번호 : 511-82-07061

TEL : 070-4912-0047 | FAX : 070-7713-0047 | E-mail : goldfield2@naver.com

Copyright © 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