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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농식품 스타트업 록야 투자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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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5-03 17:15 조회61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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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플랫폼 컬리는 농식품 스타트업인 록야 주식회사(이하 록야)에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록야의 농업분야 혁신역량과 컬리의 플랫폼을 연결해 신선식품 유통은 물론 농업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려는 취지다. 컬리는 이번 투자로 농산물의 종자부터 신선식품까지 통합적인 농산물 가치사슬(밸류체인)을 구축한다. 또 신선한 우수 농산물을 더욱 빠르게 조달할 계획이다

 

스마트팜 등 선진화된 농업 기술을 활용해 신선식품의 품질 관리 수준도 높이기로 했다. 록야의 AI 기반 농산물 가격 예측과 컬리의 판매 데이터를 결합해 농산물 가격 경쟁력 또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투자금은 100억원이다.

그간 컬리는 온라인 판매가 어려웠던 신선식품 영역에서 정확한 판매량 예측풀콜드체인 구축배송기간 및 폐기물 최소화 등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근본적 혁신을 이뤄냈다그 효용은 농식품 생산자의 실질적 소득 증가로 이어졌다생산자들은 이전에는 기대하기 힘들던 신선식품 전국 판매의 기회를 얻었고컬리의 직매입에 힘입어 계획 농업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록야는 2011년 설립된 농업 유통분야 벤처기업으로 주 사업인 농산물 유통 외 종자개발과 판매농산물 가격 예측 데이터 플랫폼그린 바이오 사업 등 애그 테크(Ag-tech: Agriculture(농업) Technology(기술)의 합성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중소기업신문, 2022.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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