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창업 성공 조건 >   - 창업ㆍ기업가정신

본문 바로가기

  - 창업ㆍ기업가정신

스타트업 창업 성공 조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0-02 22:03 조회1,495회 댓글0건

본문

스타트업은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하는 회사로서 우리 일상의 문제나 불편한 점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전에 없던 솔류션을 제공하는 만큼 대중의 관심을 받지 못하면 실패의 위험이 크지만 성공할 경우 높은 보상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페이팔, 우버와 같은 기업들도 처음에는 작은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공룡으로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스타트업 창업 성공을 위해 가장 필요한 성공요소는 무엇일까요? 대부분 사람들은 사업아이템, 사업 자금, 사업 노하우, 전문지식 등을 떠올리게 됩니다. 실제로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인터뷰를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짚이내는 부분이 있습니다.

성공한 그들은 의외로 스타트업 창업의 성공 비결이 심리적인 부분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번뜩이는 사업아이템, 사업자금, 시업 경험과 전문지식 등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스타트업 창업은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하는 만큼 대부분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기존에 창업 경험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또 새로운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에 과거 경험이 절대적으로 적용될 수도 없습니다. 결국은 실전에서 부딪히면서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스티브잡스의 창업이야기를 살펴보면 본인이 좋아하고 괸심을 가지고 있었던 전자기기에서 사업 아이템에서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돈도 없었기 때문에 부모님 차고에서 사업을 시작했는데, 이후 제품 개발, 판매, 팀빌딩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어려움에 부딪하기 되지만, 우선 순위가 돈 보다는 일 자체에 대한 열정이었기에 포기하지 않고 가치향상에 집중하게 됩니다.

오마하의 현인이라 불리는 워렌버핏도 성공의 비결을 묻는 질문에 좋아하는 일만 하라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남들보다 관심을 더 가질수 있고, 자연스럽게 전문성이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일을 수단으로 해서 얻어지는 돈에 목적이 있기보다는 일 자체에 재미를 느낀다면 그 자체가 행복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내일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랑이 원치않는 결과라는 저항을 극복할 수 있는 인내심의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타트업 창업에서 인내심은 인내한는 성격 자체라기 보다는 내 일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창업정보, 2020. 8. 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호 : (사)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ㅣ 사업자등록번호 : 511-82-07061

TEL : 070-4912-0047 | FAX : 070-7713-0047 | E-mail : goldfield2@naver.com

Copyright © 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All rights reserved.